성병은 감출만큼 수치스러운게 아니다_by 성지식

0 0 0
 성병에 대해 알아야 한다.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성병이라고 하면 무조건 좋지 않은 시각으로 보기 때문에 오히려 예방이나 치료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경향이 뚜렷하다. 이는 일반인들 대부분이 성병에 대해 너무 모르고 있는 탓이다. 성병이 어떤 경로로 전염되고 또 얼마나 흔한 질환인지, 어떤 증상을 보이는지 등 성인이라면 누구나 성병에 대한 기본 지식이 필요하다. 성병에 대해 자세히 알고 있다면 성병에 걸렸을 때 증상이 없더라도 검사를 통하여 빠른 치료를 할 수 있다.


성기를 자주 관찰하는 것도 중요하다. 본인 뿐 아니라 파트너의 성기 역시 주의 깊게 살필 필요가 있다. 비이상적인 분비물이나 물집 등의 여부를 자연스럽게 확인 하는 것은 성병을 예방하는 좋은 방법일수 있다.


무엇보다도 무분별한 성관계나 정상적인 관계가 아닌 성접촉을 피하는 것이 가장 좋다. 또한 피임도구를 사용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겠다"고 말한다. 남성의 경우에 콘돔을 사용하면 성병감염의 확률을 낮출 수 있다. 물론 헤르페스나 성기사마귀 같은 성병은 콘돔을 사용했다고 해도 예방이 잘 안 되는 질환으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부적절한 성관계를 했거나 성병이 의심되는 이와 접촉을 했다면 반드시 검사를 통해 성병 여부를 확인해야 겠다.



, ,

성지식 Hot Issue

글이 없습니다.

0 Comments